NOMAL / NOMAL NOT NORMAL

NOMAL 은 평범하다의 ‘NORMAL’이라는 단어에서 R 을 들어내고 '노말'이라는 발음만 차용함으로써 일상 속 평범한 요소를 살짝 틀어 새롭고 비범한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열린 건축가 집단이다.

노말의 과정은 각 프로젝트의 특성과 노말이 추구하는 바가 버무려지며 nomalance (nomal + balance)한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선언적이거나 자기복제적인 건축이 아닌, 설계 과정을 통해 균형을 찾으며 작업의 다양함과 유연함을 추구한다. 

nomal-0350(web).jpg

조세연 (Seyeon Cho)

Chief Director / scho@no-mal.com

Parsons school of design 건축과를 졸업하고 studio ai New York과 와이즈건축에서 실무를 익혔다. NOMAL을 설립, 일상 속에서 사람과 공간이 접하는 요소들을 기획하고 채워 나가는 것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작업에 임하고 있다.

이복기 (Bokki Lee)

Chief Director / blee@no-mal.com

경희대학교 건축과를 졸업하고 와이즈건축에서 실무를 익혔다. NOMAL에 합류, 건축을 구성하는 재료와 물성이라는 관점을 통하여 일상 속 공간안에서 보여지는 좋은 만듦새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작업에 임하고있다. 

​최민욱 (Minyuk Chai)

Chief Director / mchai@no-mal.com

한국예술종합학교 건축과를 졸업하고 와이즈건축과 터미널7 아키텍츠 에서 실무를 익혔다. NOMAL을 설립, 도시와 사회적 현상에 관심을 두고 일상 속에서 건축과 공간의 가치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작업에 임하고 있다.

Staffs

이해원 (Lee Haewon)

Designer / hlee@no-mal.com

고래 (Go-Re)

Dog / Poodle

Student interns

​이지윤, 박선영, 정태유, 조은솔